보는 재미/책

[도서]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오드리 헵번처럼

재밌찌롱 2023. 7. 19. 04:59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책 리뷰 포스팅은 오랜만이네요.

제가 최근에 읽고 깨달은 점이 많았던 책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오드리 헵번처럼'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책은 SNS에서 책광고로 가장 먼저 접하게 되어 호기심을 가졌었는데,

서점에서 우연히 책을 보게 되어 구매하게 되었어요.

 

그럼 바로 시작해 볼게요.


멜리사 헬스턴 작가의 "오드리 헵번처럼"

 

작가 : 멜리사 헬스턴

오드리 헵번의 열렬한 팬으로 미국 시카고에서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 중이며

멘토인 오드리 헵번의 자서전을 집필하기 위해 5년간 오드리 헵번의 모든 것을 취재함.

오드리 헵번의 일흔다섯 번째 생일에 맞춰 이 책을 출간함.

 

여러분은 오드리헵번을 알고 있나요?

알고 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모습으로 알고 있나요?

 

우아하고 스타일 좋은 여배우?

연기를 잘했던 배우?

누구에게나 사랑받았던 매력적인 배우?

 

저는 사실 오드리헵번이라는 배우는 워낙 유명하니 들어는 봤지만

어떤 배우인지는 잘 몰랐는데

이 책을 읽으며 오드리헵번 배우가 어떠한 사람인지 알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오드리헵번이 전해주는 인생조언들이

너무 무겁지도 그렇다고 해서 가볍지도 않은 조언이라 재밌게 읽을 수 있었어요.

 

"가장 중요한 건 인생 그 자체를 즐기는 거예요"

오드리 헵번이 들려주는 10가지 인생 조언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오드리 헵번처럼

 

Happiness : 어제보다 오늘 더 행복해지는 법
언제나 희망하기
가장 믿는 사람들의 조언을 신뢰하기
긴 호흡을 유지하기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기
삶의 진정한 가치를 잊지 않기
진짜 나로 살기
지금 이 순간 소중한 것에 집중하기
Success : 나만의 기준으로 성공하는 법
현재를 충실하게 살기
운명의 문 앞에서 망설이지 않기
꾸준한 노력으로 기회 잡기
최선의 경험을 쌓아가기
자만하지 말고 언제나 열망하기
넓은 시야로 나만의 방법 찾기
인생은 때때로 힘들다는 걸 인정하기
Health : 건강하게 아름다워지는 법
오롯한 나만의 세상 만들기
좋아하는 것을 곁에 두기
자연스러움이 주는 큰 가치를 잊지 않기
몸이 보내는 신호에 귀 기울이기
동물을 사랑하기
자연과 가까이 하기
자신에게 달콤한 사치를 허락하기
나이 듦을 거부하지 않기
Love : 원하는 것을 얻는 법
상처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나만의 고유한 매력 키우기
소중한 것은 반드시 지키기
오래 고민하고 단호하게 결정하기
매 순간 진심으로 사랑하기
Family :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는 법
조건 없이 사랑하기
안 되는 일도 있다는 걸 받아들이기
내 앞에 있는 기적에 집중하기
인생에서 진짜 중요한 게 무엇인지 알기
제대로 가르치기
Friendship : 사람들과 좋은 관계 맺는 법
약속을 중요하게 여기기
감사한 마음은 부족함 없이 표현하기
진심이 담긴 진실을 나누기
꾸밈없이 최선을 다하기
함께할 땐 언제나 행복하기
일상의 즐거움을 소중히 여기기
Fulfillment : 스스로 성취감을 이끌어내는 법
혼자만의 고독 즐기기
힘들 땐 혼자서 버티지 않기
나의 세상을 넓혀줄 취미 만들기
나 자신에게 점수 매기지 않기
평화로운 장소 찾기
소소하고 단순하게 살기
절대 변하지 않는 신념 가지기
사랑을 베푸는 사람이 되기
Style : 나의 자아 찾는 법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나만의 스타일 찾기
나의 취향 공부하기
모두가 좋아한다고 무조건 따르지 않기
좋아하는 것들로 일상 채우기
Fame : 스스로 중심 잡는 법
남들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기
때로는 적당히 무시하며 살기
지금 당장 중요한 게 무엇인지 생각하기
어제보다 오늘 더 나아가기
Humanity : 세상을 바꾸는 법
생각하고, 마음먹고, 행동하기
목소리 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나를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먼저 손 내밀기
나의 고통만큼 남의 고통에 공감하기

 

이 책을 통해서, 오드리 헵번이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어떤 인생을 살았는지

어떠한 철학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제가 평상시에 생각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게 된 책입니다.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 자신의 길을 찾고 싶으신 분들,

오드리 헵번을 좋아하고 오드리 헵번의 인생철학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오드리헵번이 부른 'Moon River'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https://youtu.be/uirBWk-qd9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