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재미/국내여행

[서울]성수동 단풍명소 서울숲 실시간 단풍 후기 (단풍 시기, 산책 코스, 주차정보, 애견 동반)

재밌찌롱 2023. 11. 4. 05: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단풍들이 너무 예쁘게 물들지 않았나요? 오늘은 서울 단풍 명소 중에 한 곳인 서울숲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서울숲은 애견 동반이 가능하니, 강아지 산책하면서 단풍 구경하기도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서울 단풍 명소 서울숲 

서울숲
서울숲
위치: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운영시간:
생태숲: 월요일-일요일: 05:30-21:30

곤충식물원: 화요일-일요일: 10:00-17: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곤충 식물원 입장 마감 16:30 (동절기 11-2월 11:00-16:00)

나비정원: 화요일-일요일: 10:00-17: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나비정원 입장마감 16:30, 5-10월 운영

서울숲 산책 코스

서울숲-산책-코스서울숲-데이트코스

서울숲에 들어와서 단풍구경을 하기 위해 길을 따라 쭉 걸어줬어요

길이 예쁘게 잘 되어있었어요. 선선한 가을바람맞으면서 산책하면 너무 좋을 거 같더라고요.

산책하다가 힘들 때 편히 쉴 수 있는 벤치도 중간중간 마련되어 있었어요.

서울숲-단풍

나무 밑에 벤치가 있을 뿐인데 너무 예쁘지 않나요? 동화 속 그림 같아서 찍어봤어요. 

길 중간중간 어느 방향으로 가면 뭐가 있는지 표지판으로 안내가 잘 되어 있었어요. 

단풍구경하러 왔는데 단풍나무가 어디에 몰려 있는지 잘 모르겠어서 그냥 쭉 걸어줬어요. 

걷다 보니, 편하게 쉬고  피크닉도 즐기기 좋아 보이는 자리가 구석구석 많이 있더라고요. 

서울숲 사슴우리

단풍도 구경하고 산책할 겸 계속 걷다 보니, 사슴 우리가 보였어요. 

서울숲 사슴 우리에는 사슴들이 정말 많았어요. 

20분째 걸어도 "너무 예쁘다" 할 정도의 단풍이 보이지 않아서, 길을 못 찾는 건가 싶어서 서울숲 안을 정말 엄청 걸어 다녔어요.

다리 주변에는 단풍이 이미 다 떨어져 있었습니다.

단풍 구경하러 온 건데, 산책하다 보니 단풍나무 말고도 예쁜 곳이 많이 있더라고요.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길이 정말 예쁘게 되어 있지 않나요? 길이 너무 예쁘게 잘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정말 좋았어요. 애인과 함께 데이트코스로 와도 좋을 거 같아요. 

서울숲 단풍 시기

한 시간 정도 서울숲을 걸었는데, 제가 길을 잘 못 찾은 건지 아니면 단풍시기를 이미 놓친 건지 빼곡히 있는 단풍나무들은 보기가 어려웠고, 단풍나무들은 대부분 잎이 이미 거의 다 떨어져 있었어요. 제가 방문한 일자는 23년 11월 2일(목요일)이니, 서울숲 방문하실 예정이신 분들은 이 점 참고하세요. 

서울숲 단풍은 기대를 많이 하고 가서였는지 생각했던 것보다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 빼곡히 있는 단풍나무들을 기대했지만, 나무들이 듬성듬성 떨어져 있기도 했고 단풍이 거의 다 떨어져 있었거든요. 그래도 산책하기 너무 좋았고, 공원이 잘 되어 있었던 점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마지막으로 서울숲은 애견동반도 가능하다고 하니, 날씨가 더 쌀쌀해지기 전 강아지랑도 한 번쯤 산책하러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산책하기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서울숲 주차는 공영주차장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공영주차장 대기줄이 너무 길어서 기다리는 게 싫으신 분들은 근처에 유료주차장도 많이 있으니, 유료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서울숲 실시간 단풍후기 오늘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