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4년 10월 30일 단풍 구경을 하러 서울 창덕궁 돈화문, 효자로 가을 단풍길, 국립고궁박물관, 경복궁을 다녀왔는데 실시간 단풍을 보여드리고 싶어 포스팅합니다. 단풍 구경하러 갈 예정이신 분은 참고하세요 :)
창덕궁
서울에서 유명한 단풍 명소, 창덕궁 (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 10월 30일에 방문했을 때 단풍이 거의 물들지 않은 상태였어요.
이미 유명한 단풍 명소이다 보니 제가 방문한 날에 사람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저만 단풍을 못 본 건가 싶어서 창덕궁을 한 바퀴 다 돌고 나서 직원분께 여쭤보니 아직 창덕궁은 단풍이 거의 물들지 않은 상태라 시간이 좀 더 지나야 물들 거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창덕궁에서는 단풍이 물든 걸 아예 못 봐서 단풍이 물든 걸 찍은 사진이 없네요..
효자로 가을 단풍길
그리고, 단풍길이 예쁘기로 유명한 효자로 가을단풍길 (서울 종로구 창성동 23-1)입니다.
국립고궁박물관을 지나서 가을단풍길 따라 쭈욱 걷는데 단풍이 물들긴 했지만 아직은 애매하게 물든 상태예요.
인스타그램에서 찾아보고 샛노란 은행나무 길을 생각하며 방문했는데 아직까지는 초록색도 많이 보이는 상태입니다.
이번 주 주말에서 다음 주 정도면 예쁘게 물들어 있을 거 같아요.
사진 보시다시피 샛노랗기보다는 아직 연두색도 많이 보이지 않나요?
지금 가면 딱 좋다고 해서 기대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초록잎이 많이 보여서 아쉬웠어요.
국립고궁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서울 종로구 효자로 12) 도 커다란 은행나무가 있어 서울에서 단풍 예쁘기로 유명한 명소예요.
국립고궁박물관 들어가기 전 입구부터 노란 은행나무가 보여서 기대하며 들어갔는데 이게 전부였어요.
안에 들어가도 큰 은행나무가 있었지만 커다란 은행나무도 역시 단풍이 안 들었습니다.
SNS에서는 왜 지금이 딱 좋다고 했는지 단풍 보면서 머릿속에 물음표만 가득.. SNS 속 노란 단풍들은 다 보정이었을까요
이 나무가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유명한 커다란 은행나무인데 아직 이렇게 초록색이랍니다.
경복궁
마지막으로 방문했던 경복궁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이날 단풍을 보려고 창덕궁과 가을 단풍길 그리고 국립고궁박물관을 다녀와서 만보이상 걸어 매우 지친 상태였어요. 다른 곳들도 단풍이 거의 안 들어있어서 '여기가 물 들었을까?' 생각했는데 단풍 물이 아직 안 들었을 거 같다는 생각에 입구까지 갔다가 후퇴했어요..
저는 24년 10월 30일에 방문했을 때 조금 애매한 상태인 단풍을 구경했지만 이번 주 주말에서 다음 주면 단풍이 예쁘게 물들 거 같으니 그때 예쁜 단풍 구경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번외로 22년 10월 28일 경복궁 방문했을 때 단풍이 물든 당시 모습입니다. 보정하지 않은 사진인데, 경복궁은 단풍이 물들면 정말 예쁜 단풍 명소이니 이번 주 주말-다음 주 평일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