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재미/맛집

[안성]공도 조개구이·조개찜 맛집 조개구이콜

재밌찌롱 2023. 11. 14.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집 포스팅으로 찾아왔어요. 오늘은 안성 공도에 위치한 조개 구이·조개찜 맛집인 조개구이콜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안성 공도 조개 맛집 조개구이콜

안성-공도-조개구이-맛집-조개구이콜
가게 외관

조개구이콜 가게 외관이에요.

위치:
경기 안성시 공도읍 공도3로 9-5

가게-내부
가게 내부

가게 밖에서 볼 때는 가게가 작아 보였는데, 안에 들어와 보니 가게 안이 생각보다 넓어서 놀랐어요. 

가게 내부

그리고 구석에도 테이블이 있더라고요. 

가게-메뉴판메뉴판
가게 메뉴판

조개구이콜의 가게 메뉴판이에요. 회, 해물, 계절메뉴, 조개, 점심특선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새우 먹으러 간 거였는데 이 날 새우는 다 나갔다고 해서 조개찜 중으로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 및 조개찜과 칼국수

기본-상차림
테이블 세팅 및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으로 총 5가지 반찬이 나와요. 반찬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나온 반찬 모두 너무 맛있었어요.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이에요. 샐러드와 꼬막무침이 나오는데 꼬막무침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너무 맛있어서 받자마자 한 접시 비우고 꼬막무침 추가로 받을 수 있냐고 여쭤봤더니, 한 접시 가득 담아주셨어요. 서비스도 맛도 너무 좋았어요. 

기본 반찬

그리고 번데기와 두부김치, 완두콩이 나왔어요. 번데기는 먹지 못해서 안 먹었는데 친구는 번데기도 맛있어하면서 한 접시 바로 비우더라고요. 두부김치랑 완두콩도 맛있었습니다. 기본 반찬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메인 메뉴가 너무 기대됐어요. 

조개찜
조개찜中 (50,000원)

기본 반찬 먹으면서 기다리니, 조개찜이 나왔어요. 조개구이도 맛있지만 가끔 한 번씩 조개찜 먹으면 맛있기도 하고 편해서 좋더라고요. 조개찜이 너무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느라 사진을 더 못 찍었는데, 조개 상태가 엄청 싱싱하고 조개, 가리비 모두 안에 살이 꽉 차있었어요.  

칼국수
사리 추가 (2,000원)

조개찜을 먹고 나서, 국물과 조개가 어느 정도 남았을 때 칼국수 면사리를 추가했어요. 조개를 끓였던 국물에 칼국수 면사리를 넣으니 국물이 엄청 시원하고 칼칼했어요. 조개찜을 드시지 않아도 칼국수는 따로 주문이 가능해요. 

김치
직접 담근 김치

칼국수 사리 추가하면, 김치도 가져다주세요. 김치는 가게에서 직접 담근 김치라고 하는데 김치도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칼국수랑 먹기 너무 좋아서 김치도 한 접시 다 먹었네요. 기본 반찬부터 조개찜, 칼국수까지 다 너무 맛있게 먹고 왔어요. 다만 아쉬웠던 점은 맛집이라 그런지 처음에 새우 먹으러 간 거였는데 새우도 다 나가있었고, 오징어회도 다 나갔었어요. 그래도 조개찜 너무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안성에서 조개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조개구이콜' 추천드려요. 기본 반찬도 너무 맛있고 조개 상태도 엄청 싱싱해요. 그리고 사장님과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셔서 기분 좋고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