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떠오르는 서울 핫플레이스! 힙지로라고들 하죠? 얼마 전 을지로에 다녀왔는데 레트로 감성 가득하고 개성 넘치는 빈티지 소품샵이 너무 제 취향이었어서 포스팅해 봐요. 소품샵은 을지로에 위치한 <그랜마캐비넷>이에요.
레트로 감성 소품샵 그랜마캐비넷
그랜마캐비넷 소품샵 외관이에요. 을지로에서 놀면서 느꼈던 점은 가게가 골목길 안에 있어서 가게 찾는 게 정말 어렵더라고요. 입간판을 보고서야 ‘제대로 왔구나 ’ 싶었어요.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 27길 42 3층
영업시간:
수요일-일요일 12:00-20:00
매주 월, 화 정기휴무
가게전화:
0507-1316-0616
주차:
주차장 없음
계단으로 올라가는 동안에 노래방 X, 소품샵 O라고 층수마다 붙어있는 게 웃기더라고요. 노래방으로 착각하고 오시는 분들이 종종 계셨나 봐요.
3층에 도착하면 코러스 노래방이라고 써져 있는데 가까이서 확인하면 소품샵 그랜마캐비넷이라고 적혀있어요.
확실히 옛날 노래방 그대로 개조해서 그런지 레트로 감성이 가득하더라고요.
그랜마캐비넷 소품샵은 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리면 메모지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어요. 함께 갔던 친구도 메모지를 받아 왔는데 귀여운 걸로 주더라고요. 다들 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리고 귀여운 메모지 선물로 받아 가세요 :)
다양한 페이 결제도 가능하답니다!
그랜마캐비넷 소품샵은 신청곡도 받고 있더라고요. 배경음악으로 듣고 싶은 노래, 공간에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할 수 있어요. 메모지에 써서 카운터에 전달해 드리면 된답니다. 소품샵 구경하면서 내가 신청한 좋아하는 노래 나오면 소소하게 힐링될 거 같아요 :)
옛날 노래방 그대로 개조한 감성 소품샵
귀여운 핀과 생일초들.
방마다 다른 컨셉의 레트로 소품샵
확실히 옛날 노래방을 그대로 개조한 소품샵이라 그런지 소품샵 안이 노래방 느낌이 가득 느껴지더라고요. 소품샵이 방마다 다른 컨셉이라 구경하는 게 더 재밌었어요.
여기는 옷방! 레트로한 느낌의 옷들을 팔고 있어요. 가운데는 옛날 오락기가 있는데 재밌어 보이더라고요.
여긴 또 다른 방이에요. 방마다 컨셉이 다 달라서 방에 들어가기 전에 어떤 물건들을 팔고 있을지 궁금하고 기대가 됐어요.
이 방은 그때 그 시절, 어린아이들이 자주 사용하고 좋아했던 물건들을 파는 느낌이었어요.
귀여운 인형들과 스티커 그리고 학용품들.
확실히 어린아이들이 쓰던 느낌의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하더라고요.
그리고 또 다른 방이에요.
여기 방은 무슨 컨셉 같나요? ‘이 방은 어떤 컨셉이고 누가 쓰는 방에 맞게 꾸며진 걸까’ 상상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이 방은 한창 꾸미는 걸 좋아하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걸 좋아하는 10대 여중생, 여고생이 떠오르더라고요.
처음에 가게 들어왔을 때는 소품샵이 넓어 보이지 않았는데 가게 안쪽에 공간이 많더라고요. 방을 나와서 다른 방으로 이동하는 동안에도 중간중간 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있었어요. 소품들은 전부 판매 중인 상품들이에요.
그랜마캐비넷의 마지막 공간.
옛날에 쓰던 타자기 보고 깜짝 놀랐어요. 이런 건 어디서 구했을지 궁금하더라고요.
이 방에는 액세서리류를 판매하고 있어요. 머리띠와 헤어집게핀 그리고 목걸이와 팔찌, 반지, 귀걸이까지
빈티지한 것도 많았지만 최신 스타일의 귀엽고 예쁜 액세서리도 많았어요. 목걸이, 반지, 팔찌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예쁜 액세서리를 많이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예쁜 접시들과 컵 그리고 캐릭터가 그려져서 아기자기한 주방용품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주방 용품들도 정말 귀엽지 않나요?
그뿐만 아니라 꽃모양과 곰돌이 모양 향초도 판매하고 있어요. 귀여운 게 너무 많아서 사고 싶은 게 정말 많았던 소품샵 그랜마캐비넷! 을지로에서 괜찮은 소품샵 찾는다면 그랜마캐비넷 한 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물건은 물론이고 빈티지하면서 레트로 감성의 물건도 많이 팔고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그럼 오늘 블로그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