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재미/해외여행

[일본]교토 여행 규카츠 맛집 교토가츠규 테라마치점 웨이팅, 맛, 솔직 후기

재밌찌롱 2024. 1. 5. 04: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일본 규카츠 맛집 교토가츠규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교토가츠규는 일본에서 현지인도 많이 방문하는 규카츠 전문점이에요.

규카츠 맛집 교토가츠규

교토가츠규-테라마치점
교토가츠규 테라마치점 가게 내부

교토가츠규를 방문했던 날, 웨이팅 하면서 졸아버리는 바람에 가게 외부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교토가츠규 테라마치점은 니시키 시장 주변에 위치해 있어서 시장을 구경하다가 방문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위치:
일본 〒604-8046 Kyoto, Nakagyo Ward, Higashigawacho, 529-2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오후 10:00

교토가츠규-테라마치점-가게-내부
가게 내부

교토가츠규 가게 내부예요. 가게는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닷지석이고 2층은 테이블석이에요. 저는 일요일 오후 6시에 방문했는데 한참 저녁 먹을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가게 안에 사람이 정말 많았고 웨이팅도 꽤 있는 편이었어요. 저는 30-40분 정도 웨이팅한 거 같아요. 

교토가츠규 가게 메뉴판 (한국어 메뉴판 O)

교토가츠규-가게-메뉴판-한국어교토가츠규-한국어-메뉴판
교토가츠규 가게 메뉴판

교토가츠규의 가게 메뉴판이에요. 한국어 메뉴판이 있어서 메뉴를 확인하기 쉬웠어요. 교토가츠규를 방문하실 분은 가게 메뉴판 사진 참고하세요 :)

테이블-기본-세팅
테이블 세팅
규카츠-맛있게-먹는-법
규카츠 맛있게 먹는 법

테이블에는 규카츠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써져 있어요.

규카츠 맛집, 살치살 규카츠와 채끝 등심 규카츠의 비주얼과 맛

교토가츠규-채끝등심규카츠정식
채끝 등심 규카츠 정식 L (세금 포함 2,299엔)
교토가츠규-살치살규카츠정식
살치살 규카츠 정식 L (세금 포함 2,409엔)

저와 제 친구는 채끝 등심 규카츠 정식 L와 살치살 규카츠 정식 L를 시켰어요. 겉보기에는 딱히 크게 차이가 없어 보여요.

규카츠 정식 메뉴 구성

규카츠 정식을 시켰을 때 메뉴 구성이에요. 메뉴판 사진과 똑같이 나오더라고요.

교토가츠규 화로

화로에 규카츠를 올려줍니다. 교토가츠규는 화로를 인당 하나씩 놔주지 않더라고요. 두 명에서 화로 하나를 같이 사용했어요.

화로에 규카츠를 올리고 앞 뒤로 한 번씩만 뒤집어 줬는데 불이 세서 그런지 고기가 금방 익더라고요.

교토가츠규-테라마치점-방문-솔직-후기

교토가츠규는 여러 가지 소스가 있어서 다양한 소스에 찍어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교토가츠규 테라마치점 방문 후기

저는 채끝 등심 규카츠와 살치살 규카츠를 시켰는데 저와 친구 둘 다 채끝 등심 규카츠를 더 맛있게 먹었어요. 살치살은 조금 뻑뻑한 느낌이 있었지만, 채끝 등심 규카츠는 고기의 육즙도 잘 느껴지고 살치살 규카츠보다 훨씬 부드러웠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원한다면 채끝 등심 규카츠를 추천드려요. 살치살 규카츠를 먹었을 때는 맛있다는 생각이 딱히 안 들었는데 채끝 등심 규카츠는 맛있게 먹었어요. 30-40분 정도 웨이팅하고 먹었지만, 재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던 건 아니었고 한국에서 먹는 규카츠와도 크게 맛 차이를 못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