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재미/국내여행

[제주]제주도 가볼만한 곳 추천 2탄!!(놀거리,맛집)

재밌찌롱 2023. 6. 20. 08: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주도를 정말 사랑하는 제주도러버인 제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도 제주도에서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려고요!

 

https://togetherzzirong.tistory.com/2?category=1153496 

 

제주도 가볼만한 곳 추천!!(놀거리,맛집)

여러분 안녕하세요! 블로그 첫 게시글이네요! 블로그 첫 게시글이라 서툰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재밌게 봐주세요~! 제가 얼마 전에 제주도로 4박 5일 여행을 다녀왔는데 여행을 다니면서

togetherzzirong.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 곳 추천 1탄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제주 제주시 귀아랑길 24 올래국수

 

제주도 많고 많은 음식 중에 고기 국수를 정말 좋아하는 

저는 전 날에 "자매국수"에 방문하고 이 날은 "올래국수"에 갔습니다.

이 두 곳 모두 제주도에서 유명한 국수 집이죠?

 

역시 이미 유명한 식당답게 가게 안에는 사람이 가득 차있었어요!

메뉴는 고기국수 딱 한 개뿐이었습니다.

원래 식당에서 메뉴가 자신 있을 때 오히려 1-2개만 판다고 하죠?

곱빼기나 공기밥, 음료수 같은 것도 따로 안 팔더라고요.

그래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ㅠ_ㅠ

 

그래도 역시 유명한 맛집답게 한 입 먹자마자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너무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따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아 그리고 올래국수 식당에서는 매장 주차장이 없어서 근처에 있는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돼요!

주차했다고 하면 1천원 깎아주더라고요~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고기국수 든든히 먹고 저는 바로 우도를 가려고 "성산항"으로 출발했어요!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등용로 129-21

 

우도를 가는 항구는 총 두 가지가 있는데

여러분이 계신 곳에서 가까운 항구를 이용해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항구마다 배시간이 다르니, 출발 전에 미리 알아보세요~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도 가서 뭐 하나? 할 게 있나? 싶으신 분들!!

그렇게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우도에서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우도에서 전기 자전거 혹은 스쿠터를 대여해서 직접 운전하시면

섬이 작은 편이라 한 바퀴도 1시간이면 가뿐하게 돌더라고요.

제주도 안에서 드라이브하는 거랑은 굉장히 다른 느낌으로 너무 좋아요.

 

스쿠터 운전이 가능하고 겁이 없으신 편이면 스쿠터 타도 괜찮을 거 같아요!
운전면허가 없으시면 자전거 대여해도 전기자전거라 덜 힘들고 괜찮습니다.

 

그리고 우도하면 땅콩이죠?!

우도 배에서 내리면 근처에 바로 땅콩아이스크림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망고레이"입니다.

 

현재 지도상으로는 주소를 찾을 수 없게 되어 있는데 배 내려서 조금 걷다 보면 Mango Ray 하고 바로 보이실 거예요!
"걸리버 여행기" 간판도 같이 크게 써져 있어요 :)

땅콩 아이스크림 비주얼 어때요?

 

사실 이 날 우도에서 땅콩 아이스크림 몇 군데 더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여기가 가장 맛있어서 여기로 추천드립니다!
땅콩가루가 조금밖에 안 뿌려져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들어보니,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 땅콩도 같이 갈아서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그 위에 또 땅콩가루를 뿌리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정말 맛있어요.. 꼭 드셔보세요!

 

먹고 나선, 우도 하면 보트죠?!

바로 보트를 타러 가줬습니다.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1132

 

우도를 찬찬히 한 바퀴 돌아보시면 우도 보트라고 크게 써져 있는 곳이 있는데,

저는 "검멀레마을회"라는 곳에서 보트를 탔어요!

저는 우도를 갈 때는 보트는 웬만하면 꼭 타는 편인데,

보트를 총 3번 정도 탔는데 제가 탔던 날 중에

이 날이 파도가 가장 심해서 제일 재밌게 느껴졌어요!

저는 스릴을 좋아하고 즐기는 편이라 더욱 재밌게 느껴지더라고요.

 

아쉬운 점은 파도가 심해서 동굴 안에는 못 들어갔어요.

파도가 심하지 않은 날에는 동굴에도 들어가서 구경한다고 하더라고요?

그전에 보트 탈 때는 동굴 구경해 본 적이 없어서 기대하고 갔는데 약간 아쉬웠어요.

여러분은 파도가 그래도 덜 심한 날에 보트 타서 동굴 구경까지 하고 오세요 :)

어떤 모양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도 해줍니다.

여러분은 이게 어떤 형태로 보이시나요?

 

우도에는 3-4시간이면 다 돌아서 다 놀고 출출해져서 시장에 갔습니다!


아 시장에 가기 전에 또 괜찮은 카페를 발견했는데 에그타르트 좋아하시는 분은 한 번 드셔보세요!

 

바로 "제주개 생활연구소" 입니다.

 

제주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502

 

확인해 보니 별점 5점인 곳이네요.

저는 여기를 따로 찾아보고 간 곳은 아니고 지나가는 길에 카페가 보여서

커피 한 잔 테이크 아웃 해가려다가 에그타르트랑 휘낭시에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같이 포장했는데

개인적으로 에그타르트.. 정말 맛있었어요!!

저 에그타르트 광인인데, 제가 먹은 에그타르트 중에 정말 손에 꼽습니다.

안에 필링이 가득 담아져 있는데 느끼하지도 않고 부드럽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또 먹고 싶네요..

옆에 디저트는 무화과 크림치즈 휘낭시에입니다.

제 친구는 에그타르트보다 휘낭시에를 더 맛있게 먹었어요.

휘낭시에랑 에그타르트 둘 다 좋아하신다면, 드셔 보세요! :)

 

이곳을 들린 뒤에 저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 갔습니다.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340

 

시장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도 많고 신선한 과일도 팔고, 각 기념품들도 저렴하게 많이 팔더라고요~
기념품은 이미 샀고 과일도 내키지가 않아서 시장에서 간단하게 먹거리만 몇 개 먹었어요.

먹은 게 몇 가지 있는데, 딱히 추천해드릴만큼 괜찮은 곳은 없었어서 한 곳만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흑돼지 꼬치구이를 파는 "원꼬치"입니다.

제주 서귀포시 중정로73번길 9

 

시장 안에 보시면 제주산 흑돼지 초밥 있고 흑돼지 꼬치구이 있는데

그중 꼬치구이 먹었는데 가격도 5천원으로 저렴하고 맛있더라고요!

사진에서 고기 윤기 흐르는 거 보이세요?

 

시장 안에 있는 다른 메뉴들보다 저렴한데 전 훨씬 맛있더라고요!
흑돼지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드셔 보세요~

 

다음으로 여러분께 추천드릴 곳은 "협재 해수욕장"이에요

에메랄드빛 제주도 가면 물놀이해줘야죠?!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이 날 사실, 처음부터 협재해수욕장 간 게 아니라

"중문색달해수욕장"에 물놀이하러 갔다가 파도가 너무 심해서 얼른 도망치듯 나왔는데

서핑을 좋아하고 즐기시는 분 혹은 서핑을 배워보고 싶으신 분은

중문색달해수욕장에 가보시는 거 추천해 드려요!

갔는데 서핑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고, 저처럼 물놀이하러 온 분은 몇몇 없으시던데

물속에 들어가자마자 이유를 깨달았습니다ㅎㅎ..

 

중문색달해수욕장 주소 같이 공유해드릴게요!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본론으로 돌아와서, 협재해수욕장 물놀이 하러 가시는 분이면 너무 추천드려요~

물도 너무 깊지 않고 돗자리랑 파라솔도 대여해 주고 근처에 튜브 대여해 주는 곳도 있더라고요!
샤워장도 온수 잘 나오고 매우 깨끗합니다.

샤워장은 따로 인당 3천원 받았어요.

 

아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해수욕장 바로 앞에 편의점이 크게 있고 튜브도 많이 놓여 있는데 거기는 튜브 한 개당 대여비 1만원 받더라고요.

해수욕장 근처에 cu있는데 거기는 튜브 한 개에 대여비 5천원 받습니다!

튜브 크기도 똑같은데 가격은 두 배 차이 나니까 더 저렴한 곳에서 대여하시길 추천드려요 :)

 

해수욕장에서 튜브도 타고 놀다가

근처 편의점에서 컵라면 먹었어요.

역시 물놀이 후엔 육개장이 국룰이죠?!

 

이 날도 이렇게 놀고 저녁은 흑돼지를 먹었어요!

저는 제주도에서 흑돼지랑 고기국수가 너무 좋아요..

매일매일 제주도에서 흑돼지랑 고기국수 먹고 싶네요..

흑돼지 먹으러 "문치비"에 갔습니다.

 

제주 서귀포시 신서로32번길 14

이 날 이곳저곳 돌아다닌 곳도 많고 너무 허기져서 급하게 먹느라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는데

여기 정말 맛있어요!!

너무 맛있었던 흑돼지 식당이에요.

 

그리고 좋았던 점은 보통 흑돼지 먹으러 가면 목살300g+오겹살300g 이렇게 주는 곳이 많은데

원하는 부위만 식사가 가능하더라고요.

저는 이 부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목살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많은 식당에서 꼭 반반씩 묶어서 판매하더라고요.

메뉴는 두툼 흑돼지 근고기 주문 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로 같이 주문한 열무김치냉면도 있는데 여러분 꼭 드셔보세요!

식당에서 김치를 직접 담근다고 하시는데, 고기랑도 너무 잘 어울리고 더운 날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다음날 렌트차 반납하고 근처에 식당이 몇 군데 있길래

공항 밥은 먹고 싶지가 않고, 괜찮아 보이는 식당 있으면 가자 해서 간 "제주은갈치김밥"

 

제주 제주시 용마서길 30

 

제가 주문한 메뉴는 한라세트예요.

 

왼쪽에 보이는 김밥이 한치김밥, 오른쪽에 있는 김밥이 은갈치 김밥이에요!

특이한 점은 은갈치가 구이가 아니고 약간 튀겨져서 나오더라고요?

색다른데 맛있었어요.

그리고 한치 김밥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김밥 하나에 한치무침 올려서 먹으면 너무 괜찮더라고요.

 

다들 나중에 렌트하시다가 차 반납하러 가실 때

공항이랑도 가까우니 한 번 드셔보세요.

간단하지만 맛있게 끼니로 해결하기 좋아요 :)

 

4박 5일 동안 제주도 여행하면서 먹었던 것들 했던 것들 중에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만 몇 개 꼽아서 소개해드렸는데 괜찮았나요?

여러분들이 제주 여행 가실 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다음 포스팅 때도 도움이 되고 유익할 만한 정보 혹은 추천해드리고 싶은 거 있으면 가져올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랑 댓글, 구독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