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재미/국내여행

[평창]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숙박, 야외 바베큐 후기 (오락실, 사우나, 헬스장 등)

재밌찌롱 2023. 10. 25.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강원도 평창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정말 괜찮았던 숙소가 있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강원도 평창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강원도-평창-라마다호텔앤스위트
라마다 호텔 외관
라마다호텔앤스위트

위치: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오목길 107
전화: 033-333-1000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애견동반 반려견 펫룸, 키즈룸 있음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의 외관이에요. 외관이 굉장히 깔끔하고 예뻤어요. 라마다 호텔&스위트는 반려 동물 동반 가능한 호텔이니, 애견 동반 호텔을 찾으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거 같아요. 저는 반려견을 데리고 가지 않아서, 일반 객실로 안내받았는데 반려견 동반한 사람과 동반하지 않은 사람 객실이 나눠지는 거 같았어요. 

호텔-로비호텔-로비
호텔 로비

호텔로비는 굉장히 넓고 깔끔했어요. 

호텔-로비호텔-로비
호텔 프론트

프런트 옆에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면 차례대로 응대해 주세요. 주차는 호텔 전용 주차장 이용하시면 되세요.

층 별 정보

라마다 호텔&스위트 층 별 정보입니다. 호텔 로비와 엘리베이터에 층 수 별로 어떤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라마다호텔-셔틀버스-시간표
라마다 호텔 셔틀버스 시간표

그리고 라마다 호텔 이용하면서 반가웠던 소식 중에 하나, 라마다 호텔은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저는 차 없는 뚜벅이 여행이었는데 셔틀버스 운행한다고 하니 너무 반갑더라고요. 셔틀버스 이용하실 분은 시간표 참고해 주세요 :)

쾌적하고 깔끔한 호텔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객실 안 모습

라마다호텔-객실라마다호텔-객실
객실 안 침대

방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침대가 보여요. 스탠더드 트윈으로 예약해서 침대가 두 개였는데 침대가 좁지 않고 혼자 편하게 누워있기 좋았어요. 

라마다호텔-객실-침대라마다호텔-객실-화장대
침대&화장대

침대 옆에는 화장대가 있는데 화장대에는 전화기, 커피포트, 커피, 차, 찻잔, 메모지가 있었어요. 

객실-내-복층객실-내-복층
복층

객실 안에 복층이 있어서 궁금해서 한 번 올라가 봤는데 텅 빈 수납장이 있고 그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어요. 

객실-내-복층
객실 안 복층

복층에서 밑을 내려봤는데, 침대가 정말 넓지 않나요? 여행하고 나서 지치고 피곤했는데 넓은 침대에서 혼자 편안히 누워서 쉬니까 너무 좋았어요. 

전자레인지&수납함&냉장고

객실 안에 있는 전자레인지와 냉장고예요. 냉장고 안에는 생수 두 병 있어요. 전자레인지와 냉장고 사이는 위로 열면 열리는데 아무것도 없이 텅 비었더라고요. 수납 용도인 거 같아요. 

싱크대&인덕션

그리고, 싱크대와 인덕션도 있는데 객실 내에서 인덕션을 사용해서 요리하는 건 금지되어 있습니다.

옷장

다른 수납공간도 열어보니 금고와 옷장이 있었어요. 

화장실화장실
화장실

화장실은 굉장히 깔끔했어요. 호텔이나 여행 가서 화장실이 더러우면 호텔 이용하는 게 찝찝한데 엄청 청결하게 관리되어 있었어요. 

샤워기&목욕 용품

샤워기는 해바라기 샤워기와 일반 샤워기가 있었고 샴푸와 컨디셔너, 샤워젤이 모두 비치되어 있었어요. 

비데

변기는 비데변기였습니다.

드라이기

세면대에는 손 비누는 있지만 칫솔, 치약은 없어서 따로 챙겨서 가셔야 돼요. 

테라스테라스
테라스

아침 일찍 일어나 창문을 열어보니, 경치가 너무 예뻤어요. 

 
객실

방 안이나 화장실 모두 전체적으로 굉장히 깔끔했고 복층 구조라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수납공간이 1층에도 있고 복층에도 있어서 짐이 많은 분이 이용하기 좋을 거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두 명에서 스탠더드 트윈 침대로 예약했는데 침대 크기도 생각보다 커서 (성인 여자 보통 체형 기준, 위에 사진 참고) 엄청 여유 있게 누울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호텔 객실 안에 들어와서 침대로 걸어가는 통로가 굉장히 좁아요. 그리고, 테라스를 열 때 파리가 들어와서 창문을 열고 닫을 때 조심해야 돼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평창 라마다 호텔의 또 다른 매력, 호텔 밖 야외 바베큐장

라마다호텔-야외-바베큐장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야외 바베큐장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의 큰 장점은 야외 공간에서 야외 바베큐장을 즐길 수 있어요. 요즘 날씨가 점점 쌀쌀해져 가는데, 캠핑 가기엔 춥고 바베큐 감성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이 가면 너무나 좋아할 거 같았어요. 저녁에 바베큐장 즐기고 밤에는 따뜻하게 호텔에서 자면 너무 좋을 거 같지 않나요? 캠핑 다니면서 바베큐 하는 걸 굉장히 좋아하는 저로서는 너무 기대되는 곳이었어요.

예약시간
1부/ 17:00-19:00
2부/ 19:30-21:30

문의 전화
010-5798-2820
033-330-5781

호텔 야외 바베큐장은 예약제이니, 호텔 방문 전에 미리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바베큐장
야외 바베큐장

호텔 나와서 조금만 걷다 보면 바로 옆에 야외바베큐장이 있어요. 바베큐장의 전체적인 모습이에요.

바베큐-가격표바베큐-가격표
라마다 평창 호텔 야외 바베큐 이용 요금 안내 / 고기류, 주류 가격

라마다 평창 호텔 야외 바베큐 이용요금이에요.
텐트(1 텐트 2팀 사용) 55,000원이고 단독텐트(4-6인) 68,000원, 단독텐트(6-12인) 98,000원으로 써져 있는데 이 가격은 여름철 바베큐장 이용 사람이 많아서, 다른 일행과 함께 텐트를 사용할 경우 55,000원인 거니 이 점 유의하세요! 
저의 경우에는 텐트 대여하는데 2인이었지만, 텐트를 같이 사용하는 다른 사람이 없어 단독 텐트 68,000원을 냈어요. 사실상 가을이나 겨울에 텐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없으면 단독텐트로 68,000원 쓰는 겁니다. 돼지고기 세트나 소고기 세트 이용 시에는 텐트비용이 포함되는데 가격대가 꽤 나가는 편이라, 밖에서 사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주류는 반입 불가입니다)

라마다호텔-바베큐장라마다호텔-바베큐장
야외 바베큐장

야외 바베큐장 모습인데 너무 예쁘게 잘 되어 있었어요.

야외 바베큐장 안 매점

바베큐장을 다 이용하고 나면, 안내해 주신 대로 여기서 쓰레기는 개인이 정리하고 가야 돼요. 그리고 파란색 컨테이너 안으로 들어가면 매점이 있어요. 

매점 안

매점 안에는 한강라면, 소주, 맥주, 햇반, 음료수, 돼지고기(300g), 소고기(300g)가 별도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전자레인지와 온수포트가 있습니다. 주류는 여기서 사면 되고 위에 말씀드렸듯이 주류 반입이 안 되고 외부 주류 반입할 시 2만 원을 추가로 지불해야 돼요. 

야외 바베큐장

원하는 텐트로 자리를 잡았어요. 숯, 석쇠, 가위 1개, 집게 1개, 생수 1병, 소금 (테이블 매트, 물티슈, 수저 인원수만큼), 뒷정리 봉투는 텐트당 공동제공 해줘요. 

저는 횡계시외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내리고 택시를 타고 왔는데 마침 근처에 하나로 마트가 있어서 '대관령농협하나로마트'에서 장을 보고 갔어요. 한우+돼지고기 800g에 저렇게 장 보고 온 비용이 79,340원이 들었는데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장 봐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콜라와 소주는 바베큐장에서 별도로 구매한 거고 나머지는 장 본 거예요.)

대관령농협하나로마트에서 살치살을 구매해서 구워줬는데, 숯불에 구워 먹으니 훨씬 맛있더라고요. 고기 상태도 엄청 좋았어요.  (대관령농협하나로마트는 라마다 호텔에서 2.8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바베큐장

두 명에서 바베큐장을 이용하는 거라 비용이 55,000원인 줄 알고 갔다가 68,000원이라 당황했어요. 제대로 확인을 못했던 저의 잘못이지만, 다른 분들은 저처럼 착오 없으시길 바랄게요. 바베큐장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잘 관리되어 있었어요. 저녁 7시에 방문했는데 바베큐장이 너무 예쁘고 낭만 있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추위를 엄청 잘 타고 수족냉증도 심한 편이라, 숯불이 앞에 있는데도 너무 추웠어요. 기대하고 간 곳인데도 너무 추워서 호텔 안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추위를 잘 타시는 분은 따뜻하게 입고 가세요 :) 

그 외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의 다른 시설 (노래방, 오락실, 사우나, 헬스장)

라마다호텔-노래방노래방
P1 노래방

저녁 먹고 나서, 소화시킬 겸 지하 1층으로 내려가니 노래방이 있었어요. 노래방은 일반실 3만 원, 특실 5만 원이었어요. 요즘 노래방 가격이 이 정도 하나요? 저는 비싸서 안 갔어요. 

라마다호텔-인형뽑기
P1 인형뽑기

노래방 바로 옆에는 오락실이 있어요. 현금이 없으면, 오락실 앞에 ATM 기계가 있어서 거기서 현금 인출하시면 돼요. 

라마다호텔-오락실오락실
P1 오락실

오락실은 생각보다 크고 게임 종류가 많았어요. 여기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게임한 거 같아요. 

라마다호텔-현금인출기사진부스
P1 ATM, 사진 부스, 자판기

지하 1층에는 ATM, 사진부스, 자판기가 있어요. 

라마다호텔-편의점라마다호텔-또봉이통닭
P1 편의점, 또봉이 통닭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지하 1층에는 CU편의점과 또봉이 통닭도 있어요. 더 이상 볼 게 없어서 객실로 올라가서 쉬었습니다.

P3, 스파&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야외 수영장

아침 일찍 일어나서 퇴실 전 스파&사우나를 하러 왔어요. 

사우나 이용 요금 및 입장 시간
라마다호텔-사우나-가격표
스파&사우나 카운터

사우나 요금은 대인 20,000원, 소인은 14,000원인데 투숙객은 대인 10,000원 소인 7,000원이에요. 지역 주민도 투숙객과 동일한 가격을 받는다고 하는데 신분증을 지참해주셔야 해요. 

라마다호텔-사우나
신발 보관함

카운터에서 결제하고 나서, 신발키를 받고 신발장에 신발을 넣어줬어요. 탈의실부터는 사진을 찍지 않아서, 사우나 내부 사진이 없어요.
호텔 안에 있는 사우나는 생각했던 것보다 크고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었어요. 수건, 샤워타월 비치되어 있고 드라이기도 무료였습니다. 그리고 사우나 내에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치약이 있었고 외부에는 스킨, 로션, 스프레이, 헤어젤, 바디로션, 면봉이 있었어요. 
사우나는 건식, 습식 사우나 다 있고 38도, 40도, 41도, 42도 4개의 온탕과 냉탕 1개, 스파 하는 공간이 있었던 거 같아요. 세신 해주시는 분도 계시니, 이용하실 때 참고하세요. 저는 38 허브탕에 있었는데 탕 안에서 허브향이 나니 좋아서 한참 있었어요. 

라마다호텔-헬스장헬스장피트니스-센터
P3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옆에 있는 피트니스 센터예요. 헬스장은 투숙객 및 사우나 이용 고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P3 피트니스 센터

저는 사진만 찍고 나왔는데, 아침부터 많은 분들이 이미 운동하고 계시더라고요. 헬스장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 참고하세요. 
 

평창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1박 후기

라마다호텔&스위트 스탠더드 트윈으로 1박을 머물렀는데, 저는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일박을 11,5000원으로 예약했는데 객실 상태도 좋고 굉장히 깔끔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원도 평창을 뚜벅이 여행으로 다녀온 거였는데, 근처 관광지인 발왕산케이블카, 뮤지엄딥다이브, 양떼목장과도 접근성이 좋아서 택시 타고 다니기에도 비용이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호텔 안에서 바비큐도 즐길 수 있고 다른 놀거리도 많아서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었어요. 다음에도 평창 여행 오면 또 이용할 거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