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재미/맛집

[여의도]한우 곱창 맛집 달인곱창

재밌찌롱 2023. 9. 26.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뭔가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곱창인데, 최근에 여의도에서 먹었던 곱창집 중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곳이 있어서 오늘은 그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여의도에 위치한 소곱창 찐맛집 '달인곱창'입니다.
 

한우 곱창 맛집 여의도 본점 달인곱창  

한우-곱창-맛집-여의도본점-달인곱창

목요일 저녁 7시 30분경 방문했는데 가게 매장 안에 이미 자리가 가득 찬 거 보이시나요? 이미 여의도 한우 곱창 맛집으로 유명해서 그런지 평일 저녁인데도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달인곱창은 한우곱창전문점으로, 여의도가 본점인 가게예요. 저는 20분 정도 기다린 뒤에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86 진주상가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17:00-24:00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가게 메뉴판과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

메뉴판

달인곱창 가게의 메뉴판이에요. 한우 곱창이라 그런지 가격대가 어느 정도 나가는 편이었습니다. 친구 한 명과 간 거라, 모둠구이 2인으로 주문했어요.

기본-반찬
기본 반찬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들이에요. 천엽과 생간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이에요. 천엽과 생간이 안 나오는 곳들도 꽤 있는데, 한우곱창전문점답게 천엽과 생간을 기본으로 주시더라고요.
 

기본-반찬-곱창-뚝배기
기본 반찬

 주문 한 뒤에 밑반찬을 받고 조금 기다리니, 곱창뚝배기도 주셨어요. 곱창 뚝배기는 소고기 뭇국맛이 나는데 안에는 건더기가 가득 들어있었어요.

곱창뚝배기
곱창뚝배기

기본으로 제공되는 뚝배기인데, 안에 들어있는 건더기 양 보이시나요? 곱창뚝배기 안에 있는 곱창과 선지도 국내산 한우예요. 곱창뚝배기를 먹는데, 뚝배기에서 계속 곱창과 선지가 나와서 정말 놀랐어요. 건더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다 드시고 나면 뚝배기 추가하실 수 있는데 추가 시 3,000원이고, 다 드시고 나서 곱창 뚝배기만 따로 포장 가능하다고 해요.
 

곱이 가득 찬 곱창 모둠구이,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곱창-모둠곱창-모둠
모둠구이 2인 (58,000원)

곱창 뚝배기 먹으면서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 곱창이 어느 정도 익어져서 나왔어요. 그리고 곱창은 가게 사장님께서 다 직접 굽고 손질해 주십니다. 따로 굽거나 자르지 않아도 다 해주시니까 좋았어요.

모둠구이

다 구워진 곱창구이입니다. 눈으로만 봐도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모둠에는 곱창, 대창, 막창, 특양, 염통이 있는데 염통은 구워주시면서 먼저 먹어서 위 사진에는 빠졌네요. 곱창구이를 엄청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게 먹고 싶은 마음에 조금은 진지한 마음으로 곱창 맛집을 찾아봤는데 후기가 너무 좋아서 오게 된 곱창집. 후기가 왜 그렇게 좋은지 한 입 먹고 바로 알 수 있었어요. 곱창 안에 곱이 정말 가득했어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질기지 않고 너무 고소하더라고요. 
 

볶음밥
볶음밥 (3,000원)

곱창 모둠구이 2인을 다 먹고 나서,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먹어줬습니다. 볶음밥은 김치의 신맛이 느껴져서 조금 더 볶아먹으니 괜찮더라고요. 볶음밥도 나쁘지 않고 무난했습니다.

계란찜
서비스

평일 저녁에 20분-30분 동안 기다렸더니, 사장님께서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고 서비스로 계란찜을 주셨어요. 곱창도 정말 맛있는데, 사장님께서도 엄청 친절하셔서 장사가 왜 잘 되는지 알겠더라고요. 서비스로 주신 계란찜도 너무 맛있어서 다 먹었습니다.
 
영등포 여의도 곱창 맛집, 달인곱창
원래 제가 놀고 있던 곳에서 거리가 꽤 있어서 갈지 말지 고민했지만, 맛있다는 후기가 너무 많아서 한 번 가보자는 마음으로 왔는데 정말 후회가 안 되는 맛이고, 지금 글을 쓰면서도 또 먹고 싶네요. 곱창을 정말 좋아해서 곱창구이집을 많이 찾으러 다니고 좋아하는 만큼, 곱창에 좀 까다로운 편인데 너무 맛있게 잘 먹은 곳이에요. 여의도에서 한우 곱창 맛집을 찾으시는 분이나 곱창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한 번씩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