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재미/해외여행

[일본]삿포로 오도리공원 TV타워 전망대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일정, 점등시간, 삿포로 전망대 야경

재밌찌롱 2025. 1. 4. 22: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일본 삿포로 오도리 공원과 TV타워 전망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12월에 삿포로 자유여행을 다녀왔는데, 제가 방문했던 12월에는 오도리공원에 화이트 일루미네이션과 크리스마스 마켓을 진행하고 있어서 공원이 엄청 예쁘게 꾸며져 있더라고요. TV타워 전망대에서 본 삿포로 야경도 너무 예뻤어요. 그럼 바로 포스팅 시작할게요.

삿포로 오도리 공원 

삿포로-오도리공원

위치:
일본 〒060-0042 Hokkaido, Sapporo, Chuo Ward, Odorinishi, 1〜12丁目

영업시간:
매일 24시간 영업

전화:
+81 11-251-0438

현재 오도리공원은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을 진행하고 있어서 저녁에 가면 예쁘지만, 낮에 가도 너무 예쁜 모습이었어요.

삿포로-오도리공원-크리스마스마켓

그리고 12월 25일까지 진행되었던 크리스마스 마켓. 크리스마스 마켓은 24년 11월 22일부터 진행되어서 24년 12월 25일까지였어요. 지금 방문하면 크리스마스 마켓은 끝나있지만 그래도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은 볼 수 있답니다.

오도리공원-화이트일루미네이션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일정은 2024년 11월 22일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예요. 

일정만큼이나 중요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점등시간은 16시 30분부터 22시까지이니, 너무 늦게 공원에 도착하면 예쁜 불들을 못 보고 조명이 다 꺼져 있으니 너무 늦지 않게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화이트-일루미네이션

아무런 보정 없이 아이폰 기본 카메라로 찍은 건데, 너무 예쁘지 않나요? 실제로 보면 훨씬 더 예쁘더라고요. 화이트일루미네이션을 기대하시는 분은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일정과 점등시간 잘 맞춰서 다녀오세요 :)

삿포로 TV타워 전망대

삿포로-TV타워
삿포로 TV 타워

다음은 삿포로 오도리공원에 있는 TV타워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삿포로에서는 삿포로 야경을 볼 수 있는 여러 관광지가 있는데, 저는 화이트일루미네이션을 보고 바로 TV타워 전망대에 가서 삿포로 오도리공원 야경을 보러 갔어요. 

위치:
1 Chome Odorinishi, Chuo Ward, Sapporo, Hokkaido 060-0042 일본

영업시간:
매일 오전 9:00~ 오후 10:00

전화:
+81 11-241-1131

삿포로 TV타워 전망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서 환승하면 돼요.  

요금은 성인 1000엔 어린이 500엔을 받고 있어요.

엘리베이터 안도 너무 귀엽지 않나요?

삿포로 TV타워 전망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어요. TV타워 전망대 야경을 더 예쁘게 관람하고 싶다면, 오도리공원 화이트일루미네이션 점등 시간이 꺼지기 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유는 포스팅 뒤에서 더 알려드릴게요.

매표소에서 성인 2명 요금 2000엔 지불하고 타워 전망대 티켓을 받았어요. 

전망대로 가는 길에 직원분께서 삿포로 TV타워 야경 배경으로 사진도 찍어주셔요. 뒤에 배경이 허술해 보여서 사진이 잘 나오겠어? 싶었는데 다 찍고 나가는 길에 보니까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오더라고요.

삿포로-TV타워-전망대

전망대에서 본 삿포로 야경. 지상 90.38미터 높이라서 엄청 높은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삿포로 전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어요. 

삿포로-티비탑-야경

360도 파노라마로 즐기는 삿포로  TV타워 전망대. 사실 이 날에 일본의 3대 야경으로 손꼽히는 모이와야마에 가려다가 빡빡했던 일정 때문에 피곤해서 아쉬운 마음에 오도리공원 들렸다가 바로 옆에 있는 TV타워 전망대에서라도 야경 보려고 간 건데 야경이 기대했던 것보다 너무 예뻤어요. 

그리고 포스팅 앞에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점등 끝나기 전에 맞춰서 방문하는 걸 추천드렸던 이유. 오도리공원에 화이트일루미네이션이 진행 중이라, 높은 곳에서 보는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이 또 색다르게 느껴지더라고요. 

삿포로-티비타워-기념품샵
기프트샵

TV타워 전망대에는 작은 기념품 가게가 있어서, 순간을 추억할 작은 기념품 사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TV타워 배경으로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도 있답니다. 가격은 500-600엔 정도 되는 걸로 기억하는데 사진 찍고 나오는 QR코드는 1장만 무료이고 나머지 모든 사진을 저장하려면 또 1000엔 넘게 구매해야 되더라고요. 무료인 줄 알고 QR코드 접속했다가 유료인 걸 확인하고 나서 무료 사진 1장만 저장했어요. 

그리고 처음에 전망대 갈 때 직원분께서 삿포로 배경으로 찍어 주셨던 사진. 별 기대하지 않고 찍었던 사진인데 나와서 인화된 사진을  보니 배경도 예쁘고 사진이 잘 나와서 1,000엔 주고 구매했어요. 사진만 구매할 경우에는 1,000엔이고 사진과 함께 TV타워 종이 포토 프레임을 함께 구매할 경우에는 1,200엔인데 저는 사진만 구매하면 들고 다니면서 사진이 구겨질까 봐 1,200엔 주고 종이 프레임까지 함께 구매했어요. 사진 한 장이 12,000원이라고 생각하면 가격은 꽤 나가는 편이지만, 사진도 마음에 들고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생각에 구매했습니다.

전망대 내려와서 길을 따라 나오면 마지막에는 기프트샵이 있어요. 저는 여행지에서 엽서 사는 걸 좋아해서 TV타워 배경인 엽서 한 장 구매했어요.

 

2025년 3월 14일 전에 삿포로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삿포로 오도리공원에서 진행 중인 화이트 일루미네이션도 보시고, 바로 옆에 있는 TV타워 전망대에서 360도로 삿포로 전경을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 날짜 전에 오시기 어렵더라도 오도리공원의 행사는 매달 바뀐다고 하니 오도리공원 들리면서 티비타워 전망대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