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평택 통복시장에서 유명한 국밥 맛집인 '진미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진미식당은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예요.
백년가게란?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입니다.
평택 시민 추천 통복시장 국밥 맛집 진미식당
평택 통복시장 순대국 전문점 진미식당의 가게 외관이에요. 40년 전통의 소문난 맛집이고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해요.
위치:
경기 평택시 통복시장2로9번길 15
영업시간: 06:00-20:30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
주차:
통복시장공영주차장(1시간 30분 무료) 맞은편 위치에 있음
가게 외부에는 평택 시민 추천 맛집 스티커와 백 년 가게 포스터가 붙어 있었어요. 가게 외관만 봐도 맛집 냄새가 폴폴 느껴졌습니다.
진미식당은 KBS 6시 내고향, SBS 생방송 투데이, MBC 오늘저녁에 출연한 40년 전통의 순대국 맛집이에요.
평택에서 유명한 순대국 맛집이라 그런지 가게 안에는 손님이 가득 차있었어요. 가게가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공간을 잘 활용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많이 있었어요.
진미식당 가게의 메뉴판이에요. 순대국 전문점이라 그런지 국밥 메뉴는 순대국밥 밖에 없었어요. 곱창전골 메뉴도 눈에 들어왔는데, 순대 국밥 전문점이라 순대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진미식당 기본 상차림 및 순대국
순대국 2인분을 주문했어요. 주문하자마자 상도 바로 차려주셨습니다.
기본 바난으로 깍두기, 김치, 마늘장아찌, 새우젓, 다데기를 가져다주세요. 마늘장아찌가 국밥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순대국밥이 나왔어요. 팔팔 끓으면서 김이 모락모락 나오는데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순대국밥은 안에 건더기가 엄청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그래도 저한테는 부족하지 않고 딱 적당했어요. 순대는 3개 들어가 있었고 함께 들어간 내장들은 잡내가 나지 않고 쫄깃했어요. 국밥 안에 푸짐히 들어가는 고기와 건더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쉽게 느껴질 수 있을 거 같아요. 다데기와 새우젓을 넣는데도 간이 약하다고 느껴져서 소금과 후추로 간을 더 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기본 반찬으로 나온 마늘장아찌를 국밥에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추가 반찬 셀프바
반찬을 먹다가 부족하신 분들은 셀프바 가셔서 부족한 반찬 원하는 만큼 가져오실 수 있어요.
깍두기와 배추김치도 맛있었지만, 마늘장아찌가 국밥과 함께 먹으면 너무 잘 어울리고 맛있어서 마늘장아찌를 잔뜩 떠서 국밥과 함께 먹었습니다. 진미식당 방문하시는 분들은 마늘장아찌에 국밥 함께 드셔 보세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평택역 주변 통복시장 40년 전통의 순대국밥 찐 맛집, 진미식당 위치는 카카오맵 지도 참고하세요.